반응형

초보자 분들을 위해 간단한 흐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초반 원하는 카드를 얻기 위해 필수적으로 리세마라를 해야합니다. 다만 여기서 원하는 카드, 필수적으로 필요한 카드를 다 얻기는 어렵습니다. 적당히 2개정도의ex카드를 얻으면 게임을 진행하면서 추가적인 뽑기로 덱을 완성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혼자서 배틀

리세마라가 끝나고 튜토리얼도 끝나면 갑자기 뭘 해야지하는 상황이 오는데요.

이때는 혼자서 배틀을 고급까지 클리어해주면 됩니다.

혼자서 배틀에는 각 배틀마다 미션이 있는데 미리 확인하고 덱을 맞춰들어가야합니다.

예를 들면 이상해풀 덱에는 불꽃타입을 가지고 들어가야 미션을 한번에 깰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카드로 미션 클리어가 어려운 경우 랜탈덱을 사용해서 빠르게 깨주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퍼트 배틀의 경우 난이도가 너무 높고 미션이 상성과 무관하여 덱이 맞춰지지 않은 경우 클리어가 어려우니 고급까지만 빠르게 미션을 깨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급 정도하면 생각보다 어려워서 속성별 덱 운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은 재화는 숍에서 팩 모레시계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120개 모이면 바로바로 10팩씩 개봉해줍니다.

 

3.덱 맞추기위한 뽑기

덱을 구성할때까지 뽑기는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리자몽EX카드가 있어도 파이리 리자드가 없으면 사용아 불가능합니다.

EX카드가 끝이 아니므로 속성별로 기초 덱을 맞추기 위해 뽑기는 계속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겟챌린지도 한번씩 체크해주면 좋습니다.

겟챌린지로 얻고 싶은 것을 얻기는 다소 힘들지만 좋은 카드가 리스트에 있으면 한번씩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애매하게 안나오는 카드는 포인트 교환소에서 교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500포인트를 모아서 좋은 카드로 교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매하게 파이리도 있고 리자몽도 있는데 리자드가 안나와서 덱을 못쓴다면 과감하게 여기서 리자드를 교환해주시는게 더 빠르게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길입니다.

 

4.온라인 세상으로

 

이렇게 덱이 가춰졌을 때 이제 이 게임의 메인 콘텐츠인 누군가와 대전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면 2-3개 덱이 어느정도 꾸려졌을텐데요. 이제는 필요에 따라 다음 출시팩을 기다리며 모래시계를 모아준다건가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덱을 구성하기 전까지는 아낌없이 모래시계를 구입하고 소모해줍시다!

 

 

 

마지막으로 좋은 기운 받아가세요 ㅎㅎ

 

 

저도 처음에는 조금 아쉬운 카드로 시작했는데 결국은 다 나왔습니다. 시간은 금이니 조금 아쉽더라도 플레이를 통해 덱 완성이 가능하니 리세마라에 너무 집착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 Recent posts